본문 바로가기
리뷰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 (FC 탑걸 vs FC 발라드림) 6강전 제 3 경기

by 오마이엔젤 2023. 9. 21.
반응형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. 오늘의 포스팅은 2023년 9월 20일 방영된 탑걸 대 발라드림의 경기입니다.

목차

1. 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

최종 6강 진출팀

+ 부전승(전시즌 우승팀 어드벤테이지)으로 6강에 자동진출한 액셔니스타
+ 스밍파를 꺾고 두 번째로 6강에 진출한 구척장신

+ 원더우먼을 잠재우고 세 번째로 6강에 진출한 월드클라쓰
+ 아나콘다를 승부차기 끝에 이기고 6강에 진출한 발라드림

+ 국대패밀리를 꺾고 다섯 번째로 6강에 진출한 탑걸

+ 불나방을 꺾고 마지막으로 6강에 진출한 개벤져스

 

4강 진출 현황

+ 6강전에서 승리한 3팀은 4강전에 진출하게 됩니다.

+ 6간 전에서 패배한 3팀 중에서 다득점 한 1팀에게 마지막 티켓 한 장이 주어집니다.

+ 월드클라쓰를 2:1로 격파하고 가장 먼저 4강에 진출한 구척장신

+ 가슴 졸이는 연장전 끝에 개벤져스를 누르고 4강에 진출한 액셔니스타

+ 오늘 탑걸발라드림의 승팀과 6강 전에서 패배한 팀 중 다득점을 기록한 1팀.

+ 탑걸과 발라드림 중 패배한 팀이 2골 이하이면 개벤져스가 4강에 진출합니다. 


2. FC 탑걸

TOP + GIRL (탑+걸) 소개

+ 공민지 : 1994년 서울 출생. 댄스그룹 2NE1 멤버. 4 시즌부터 참여 중이며 정규리그 0골 0 도움.

+ 김보경 : 1990년 출생. 2010년 슈퍼스타K 2. 2 시즌부터 참여 중이며 정규리그 7골 4 도움.

+ 다영 : 1999년 제주 출생. 우주소녀 멤버. 3 시즌부터 참여 중이며 정규리그 2골 0 도움.

+ 아유미 : 1984년 일본 출생. 댄스그룹 슈가 멤버. 2 시즌부터 참여 중이며 골키퍼입니다.

+ 유빈 : 1988년 광주 출생. 댄스그룹 원더걸스 멤버. 2 시즌부터 참여 중이며 정규리그 4골 1 도움.

+ 채리나 : 1978년 서울 출생. 댄스그룹 룰라 멤버. 2 시즌부터 참여 중이며 정규리그 3골 4 도움.

+ 최진철 감독 : 골때녀 2 티어 감독. 신입 스밍파를 기존팀과 맞먹는 실력으로 키워냈으며 시즌 3 탑걸의 우승에 크게 기여했는데 다시 한번 탑걸의 사령탑이 되었습니다. 


3. FC 발라드림

어느 팀이든 전부 다 발라드림

+ 경서 : 1999년 출생. 대표곡 밤하늘의 별을. 정규리그 7골 5 도움.

+ 리사 : 1980년 출생. 가수 겸 뮤지컬 배우. 골키퍼.

+ 민서 : 1996년 서울 출생. 오늘 경기에서 데뷔골을 터뜨립니다.

+ 서기 : 2002년 서울 출생. 경서기 듀오. 별명 메기. 정규리그 4골 5 도움.

+ 서문탁 : 1978년 전남 출생. 이름은 '탁'이고 성이 '서문'입니다. 정규리그 1골 0 도움.

+ 케이시 : 1995년 충북 출생. 4 시즌부터 참여했으며 정규리그 0골 0 도움.

+ 최성용 감독 : 골때녀 1 티어 감독. 골때녀 경기 경력은 많지 않으나 현재 무패행진을 기록하고 있으며 팀원들의 눈높이를 맞춘 전략과 전술에 능하며 부드러운 카리스마까지 장착했습니다.

4. FC 탑걸 경기 전략

골때녀 3자 패스의 창시자

+ 탑걸표 3자 패스 족집게 과외. 

+ 이제는 익숙해진 김보경 맨 마킹. 스스로 미끼역할로 팀원들에게 공간을 확보해 준다.

+ 김보경의 수비 집중으로 집중된 시야를 쉐도우 스트라이커로 해결. 

+ 1:2:1 포메이션과 2:2 포메이션 혼합 적용.

5. FC 발라드림 경기 전략

골때녀 3자 패스의 승계자

+ 후방 빌드업부터 시작하는 3자 패스.

+ 경서기 듀오의 2:1 패스는 탑걸이 이미 인지하고 있기에 민서를 포함하는 3자 패스 적용.

+ 승부의 키는 김보경. 민서에게 1:1 맨 마킹 지시.

+ 현재 시즌에서 방출된 상태인 발라드림은 정신무장이 남다릅니다.

+ 2:2 포메이션.


6. 탑걸 vs 발라드림 (가요대전)

가요대전, 명장대전, 그리고 3자 패스의 대결

+ 골때녀 1 티어 감독들의 지략 싸움. 그리고 3자 패스의 창시자와 승계자의 싸움.

+ 전반전 시작. 양 팀 수준 높은 패스로 상대의 빈 틈을 노립니다.

+ 오구오구(다영)의 전방 압박으로 발라드림 패스미스가 나오고 탑걸 킥인을 얻어 슈팅 기회를 얻습니다.

+ 포트트릭을 기록한 김보경의 움직임즉각 반응하며 수비를 지시하는 최성용 감독.

+ 탑걸의 패스길을 예측하고 인터셉트하는 민서. 이후로도 이런 장면이 계속 나옵니다.

+ 최진철 감독은 전략 전술이  매우 좋지만 순간 대응 능력에서 최성용이나 이영표 감독에 비해 아쉽습니다.

+ 김보경을 그냥 놔둘 리 없는 발라드림 김보경이 볼을 잡기 전에 경서와 민서가 번갈아 가며 방어합니다.

+ 후방에서 전방으로 넘어가는 길목에서 번번이 차단당하는 탑걸. 한 번쯤 탈압박을 시도하면서 발라드림의 수비조직을 무너뜨릴 만 한데 계속해서 롱패스를 시도합니다.

+ 패스길이 막히자 김보경은 미드필드 라인까지 와서 공을 받게 되고 김보경이 공을 잡으면 민서와 경서가 샌드위치 마크를 시도하고 급해진 김보경은 다영에게 패스할 수밖에 없는데 서문탁이 딱 버티고 있습니다.

+ 탑걸은 경기가 풀리지 않자 김보경과 다영의 포지션을 좌우로 변경합니다. 자연스럽게 김보경의 맨 마킹은 경서로 바뀌고 양 팀 한 번씩 기회를 주고받습니다.

+ 탑걸의 강력한 세트피스 전략인 유빈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예측하고 있던 경서가 달려 나와 볼을 빼앗아 달리다가 니어 포스트 쪽에 붙어 있는 아유미를 보고 파포스트로 낮고 빠르게 슈팅합니다.. 골인

+ 1:0으로 앞서가는 발라드림. 선제골을 넣고 사기가 올라간 발라드림 인터셉트와 패스 성공률이 높아집니다.

+ 서기의 기량은 일취월장했습니다. 발라드림의 패스플레이와 서기의 개인기탑걸은 혼란에 빠집니다.

+ 자신감을 얻은 발라드림은 수비라인을 올리고 압박의 강도를 높입니다. 탑걸은 여전히 수비라인에서의 빌드업을 고집합니다. 한번쯤 롱볼을 시도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.

+ 또다시 패스길을 예측하고 경서가 공격라인에서 볼을 차지합니다. 답답해하는 최진철 감독 머리가 복잡해집니다.

+ 기회를 놓치지 않고 경서와 서기의 2:1 패스가 살아납니다. 

+ 당황한 탑걸의 유빈이 뒤늦게 서기를 쫓아가지만 빠른 서기는 슈팅을 시도합니다.

+ 슈팅은 살짝 빗나갔지만 유빈의 파울이 선언되어 발라드림에게 페널티킥이 주어집니다.

+ 경서기 듀오의 합작품으로 페널티킥을 얻어냈지만 아신 아유미가 깔끔하게 막아냅니다.

+ 경기 전 최진철 감독의 권유로 발라드림 선수들의 페널티킥에 연구하고 대비했다는 아유미.

+ 탑걸의 반격이 시작됐지만 경서의 패스 차단과 치달로 탑걸의 우측에 공간이 생깁니다.

+ 볼을 가로챈 경서의 반대편으로 민서가 쇄도하고 그를 본 경서는 낮고 강하게 민서에게 패스

+ 경서의 패스는 유빈과 김보경의 사이를 가르고 민서 앞에 배달되었고 민서는 인사이드킥으로 득점.

+ 2:0으로 앞서가는 발라드림. 인터셉터 후 치달 경서. 최후방에서 최전방까지 달려간 민서의 합작품.

+ 분위기는 이제 발라드림으로 완전히 넘어왔고 실점의 위기를 아유미의 선방으로 가까스로 전반전은 종료됩니다.

+ 후반전이 시작되면서 탑걸은 지더라도 2점을 넣어야 남은 4강 티켓의 불씨를 살릴 수 있다는 계산을 합니다.  현재 6강전 패배팀이 개벤져스인데 2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.

+ 김보경이 빠른 공간 침투로 공격진영에서 볼을 확보하자 다급하게 샌드위치를 외치는 최성용 감독.

+ 서문탁과 경서가 샌드위치 방어. 후반전에도 김보경이 막히면 탑걸은 힘을 쓸 수가 없습니다. 

+  킥인 찬스에서 경서는 빠르게 크로스를 올리는데 수비위치를 지시하느라 정신없는 유빈의 옆구리에 맞고 공은 골문을 통과합니다. 유빈의 자책골로 발라드림 3:0으로 앞서갑니다. 

+ 물 오른 발라드림은 2:1 패스 그리고 3자 패스마저 매끄럽게 연결시킵니다.

+ 마음이 급한 탑걸은 공격을 퍼붓지만 발라드림수비 조직력은 단단합니다.

+ 채리나의 킥인을 유빈이 받아 중거리포를 날리지만 리사의 펀칭으로 바닥을 구르는 공. 하지만 김보경이 달려와 오른발로 골문 상단으로 꽂아 넣는 슈팅. 3:1로 추격하는 탑걸

+ 간접 프리킥을 김보경이 아닌 채리나가 처음으로 시도했고 유빈의 중거리슛은 리사의 선방으로 막혔지만 혼란스러운 문전 앞의 상황에서 김보경의 마무리. 

+ 탑걸의 강력하지만 상대가 이미 파악하고 있는 세트피스를 또 사용했지만 발라드림은 김보경의 마킹 실패로 실점이 되었습니다.

+ 목 놓아 우는 탑걸의 전 멤버 간미연. 경우의 수를 계산해야 하는 탑걸개벤져스

+ 후반 얼마 남지 않은 시간. 발라드림은 4강이 확정적이고 탑걸은 한골 더 추가해야 개벤져스와 4강을 두고 추첨할 수 있는 기회가 옵니다. 하지만 발라드림은 실점할 생각이 없는 듯합니다.

+ 추격골로 힘을 얻은 탑걸은 추가골을 위해 수비라인을 중앙까지 올립니다. 

+ 세트피스의 기회를 맞은 탑걸. 양 팀 감독 급하게 소리칩니다.

+ 강력한 김보경의 킥인은 채리나를 지나 서문탁의 발에 맞고 혼란스러운 문전싸움이 벌어지지만 서기의 클리어로 탑걸의 기회는 무산됩니다.

+ "왠지 탑걸이 뒤집을 것 같아" 라며 작두 타는 오범석 감독과 에바.

+ 체력이 떨어진 발라드림. 김보경이 몇 차례 맨 마킹에서 풀리고 기회를 맞지만 득점으로는 연결되지 못합니다. 

+ 세트피스에서 또다시. 믿기지 않을 만큼 또 다시. 유빈에게 중거리 슛을 지시합니다.

+ 전반전에 경서와 민서의 합작으로 얻은 골 장면과 비슷한 상황이 탑걸에도 있었지만 다영의 볼트래핑 미숙으로 또 한 번 실패합니다.

+ 유빈의 멋진 공간 패스. 민서를 따돌리고 공간을 침투하는 김보경. 하지만 각도가 없었고 리사는 잘 막아냅니다.

+ 마지막으로 보이는 탑걸의 킥인 김보경이 강하게 날렸지만 리사의 선방. 다시 한번 채리나의 코너킥 또다시 유빈에게 갖지만 공은 뜨고 맙니다.. 3:1로 경기 종료 발라드림 4강 진출 그리고 개벤져스 4강 진출

+ 방출팀의 한을 풀고 4강에 진출하는 발라드림. 아쉽게 패배한 탑걸.

+ 출산 때문에 당분간 탑걸을 하차하는 아신. 굿바이 아유미~

 

7. 경기의 하이라이트

김보경이 지난 경기 포트트릭을 기록했다는 건 득점원이 한쪽에 치우친다는 것이고 이는 장점이자 단점입니다. 또한 팀원들과의 실력의 격차가 크다는 것인데 그 강점이자 약점을 최성용 감독은 철저하게 분석하고 연구한 전략을 세웠으며 선수들의 간절함에 불을 붙여주었습니다. 

 

2023년 9월 20일 방영된 FC 탑걸 vs FC 발라드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.

 


SBS 골 때리는 그녀들 홈페이지 바로가기

https://programs.sbs.co.kr/enter/kickagoal/main

 

골 때리는 그녀들 예선 토너먼트 블로그 바로가기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 개막식 (구척장신 vs 스트리밍파이터)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 (발라드림 vs 아나콘다)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 (월드클라쓰 vs 원더우먼)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 (국대패밀리 vs 탑걸)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 (FC 불나방 vs FC 개벤져스)

 

골 때리는 그녀들 6강전 토너먼트 블로그 바로가기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 6강전 1 경기 (FC 구척장신 vs FC 월드클라쓰) 바로가기 

골 때리는 그녀들 SBS컵 토너먼트 2 경기 (FC 개벤져스 vs FC 액셔니스타) 바로가기

 

 

반응형